-
sbs 라디오 고릴라 설치 생각보다 간단해요. PC에서 들으실 거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릴라 PC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되고,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고릴라' 검색해서 받으시면 바로 쓸 수 있거든요. 언제 어디서든 SBS 라디오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sbs 라디오 고릴라 설치 및 다운로드
PC에 sbs 라디오 고릴라 다운로드를 하시려면, 일단 포털 사이트에서 'sbs 고릴라'라고 검색해 보시는 게 시작이에요. 검색하면 바로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니까, 다른 복잡한 경로로 들어갈 필요 없이 제일 위에 뜨는 걸 누르시면 돼요.
은근히 공식 홈페이지 아닌 곳에서 받으려다 이상한 프로그램 깔리는 경우도 있으니까 꼭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하시는 게 좋아요. 괜히 헛걸음하거나 컴퓨터에 문제 생기면 안 되잖아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고릴라 PC 플레이어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요. 윈도우 PC를 쓰신다면 이걸 누르면 되고요. 만약 스마트폰에 설치하실 거면 바로 아래 Google Play나 App Store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토어로 바로 넘어가더라고요.
저도 예전엔 PC로만 들었는데, 요즘엔 그냥 폰에 앱 깔아서 듣는 게 훨씬 편한 것 같아요. 출퇴근할 때나 설거지할 때 틀어놓기 딱 좋거든요.

PC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이에요. 상단에 러브FM (103.5MHz), 파워FM (107.7MHz) 채널이 바로 보이고, 그 옆에 고릴라디오M, 고릴라팟 같은 팟캐스트 채널도 있어서 쉽게 옮겨 다닐 수 있어요.
디자인이 조금... 뭐랄까, 예전 감성이긴 한데 (ㅋㅋ) 그래도 채널 바꾸는 건 직관적이라 편하더라고요. 지금 나오는 게스트 정보도 바로 떠서 좋고요.

방송 들으면서 사연이나 메시지 보내고 싶을 때 있잖아요? 그때 이 '공감로그' 기능을 쓰면 돼요. 예전에는 유료 문자(#1035, #1077)로 보냈어야 했는데, 이건 고릴라로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보낼 수 있어서 진짜 편해요.
실시간으로 다른 사람들이 보낸 메시지도 같이 볼 수 있어서 다 같이 수다 떠는 느낌도 나고 재밌더라고요. DJ분들이 이걸 보고 바로바로 읽어주시기도 하고요.

'편성표' 기능도 아주 유용해요. 오늘 어떤 프로그램이 몇 시에 하는지,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게스트로 나오는 건 아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거든요.
미리 편성표 보고 '아, 이따 12시엔 최화정의 파워타임 들어야겠다' 하고 챙겨 듣기 좋아요. 깜빡하고 놓칠 일이 줄어드는 거죠.

라디오 듣다가 '어? 이 노래 뭐지?' 싶을 때가 진짜 많잖아요. 그럴 땐 '선곡표'를 확인하면 돼요. 지금 나오는 노래는 물론이고 이전에 나왔던 곡들까지 제목이랑 가수를 싹 다 알려주더라고요.
이거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 많아요. 예전처럼 DJ가 알려줄 때까지 기다리거나 인터넷 검색 안 해도 돼서 속이 시원하죠. 마음에 드는 노래 바로 찾아서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고요.

'보는 라디오' 기능도 빼놓을 수 없죠. 목소리로만 듣던 DJ나 게스트들 모습을 스튜디오 현장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사실 '보이는 라디오'라는 말이 더 익숙하긴 한데, 여기선 '보는 라디오'라고 하네요. 아무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습을 직접 보면서 들으면 현장감도 있고 더 재밌더라고요.

혹시 생방송을 놓쳤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 없어요. '다시듣기'나 '다시보기' 기능이 있거든요. 방송이 끝난 프로그램도 언제든지 다시 들을 수 있어요.
타임머신 기능(실시간으로 뒤로 돌리는)까지는 아니지만, 지난 방송을 편하게 찾아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유용하죠. 예전엔 이거 찾으려면 홈페이지 가서 한참 헤맸어야 했거든요.

마지막으로 환경설정 메뉴예요. PC 켤 때 고릴라가 자동으로 시작되게 하거나,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이건 개인 편의에 맞춰서 설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알리미' 설정은 끄는 걸 추천드려요. 이게 켜져 있으면 방송 시작할 때마다 알림이 울려서 좀 번거로울 수 있거든요. 물론 꼭 챙겨 들어야 하는 방송이 있다면 켜두시는 게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