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아쓰기

이름 싸인 만들기

^*$% 2025. 11. 23. 05:26

급하게 싸인 만들 일이 생기셨나요? '이름 싸인 만들기'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요즘엔 '모두싸인' 같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몇 초 만에 다양한 한글, 영문 싸인 시안을 만들 수 있더라고요. 캘리그라피처럼 멋진 나만의 서명을 온라인으로 쉽게 만드는 방법, 지금부터 바로 알려드릴게요.

 

이름 싸인 만들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모두싸인'이라는 곳이에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이름 싸인 만들기가 가능해서 편하더라고요. 저도 급하게 전자 계약서에 서명할 일이 생겨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괜찮았어요.

 

포털에서 '모두싸인'을 검색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해요. 1개월 무료 이용도 제공하고, 자동 결제도 없다고 하니 부담 없이 테스트해보기 좋죠. 이런 건 또 놓치면 안 되거든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돼요. 1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중요한 건 '자동 결제 없음'이라고 딱 적혀있죠. 이런 게 진짜 좋은 것 같아요.

 

괜히 무료 체험했다가 날짜 놓쳐서 결제되는 경우가 은근히 많거든요. 여긴 그럴 걱정이 없으니까 부담 없이 싸인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겠더라고요.

 

이 사이트가 원래 전자 계약용이라 '싸인'이랑 '도장'을 둘 다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우리는 싸인이 필요하니까 '싸인' 부분을 보면 되는데요.

 

이름을 입력하면 다양한 한글, 영문 필기체 스타일로 변환된 시안을 미리 볼 수 있어요. '와, 이게 내 싸인이라고?' 싶을 정도로 꽤 그럴듯한 모양들이 나오더라고요.

 

실제로 싸인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내 싸인 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되거든요. 키보드로 그냥 이름을 입력하면, 그걸 멋진 폰트로 바꿔주는 방식이 제일 편하고요.

 

아니면 마우스나 태블릿 펜으로 직접 그릴 수도 있어요. 저는 악필이라... 그냥 폰트로 변환하는 걸 추천합니다. 그게 훨씬 전문가가 만든 것 같고 예쁘더라고요.

 

이름을 입력하고 '싸인' 탭을 누르면, 이렇게 약 10가지 정도의 추천 스타일이 나와요. 사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지는 않아서 그게 좀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이 중에서 분명 마음에 드는 게 하나쯤은 있더라고요. 단, 이건 어디까지나 '전자 서명'용이라 이미지 파일로 따로 저장이 될지는 확인해봐야 돼요. 보통은 해당 사이트 내에서 계약서에 도장 찍듯이 사용하는 용도거든요.

 

이름은 최대 9글자까지 입력이 가능하다고 해요. 보통 이름은 2~3글자니까 웬만한 이름은 다 멋지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예전에 학생 때 쓸데없이 제 싸인 만든다고 공책에 연습하던 기억이 나네요.

 

만약 여기서 마음에 드는 게 없다면, 유튜브에서 '캘리그라피'나 '싸인 만들기'를 검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전문가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걸 보면서 팁을 얻을 수도 있거든요.